방탄소년단의 막내 멤버 정국은 빅히트 뮤직 소속의 7인조 보이그룹에서 메인보컬, 리드댄서, 서브래퍼를 맡고 있으며, 2013년 6월 13일 그룹과 함께 데뷔했습니다.
음악 활동
정국의 첫 솔로 데뷔곡 'Seven(세븐)'은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서 아시아 솔로 가수곡 기준 최초이자 최장인 124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습니다. 그의 첫 솔로 앨범 'GOLDEN(골든)'도 아시아 솔로 가수 음반 중 유일하게 108주 동안 차트에 머물러 있으며, 스포티파이 개인 프로필 전체 스트리밍에서 K-팝 솔로 최초로 100억 회를 돌파했습니다. 또한 온디맨드 오디오 스트리밍에서도 K-팝 솔로 최초·아시아 최단 기록으로 누적 190억 재생을 넘었습니다.
최근 소식
정국은 최근 여러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. 3일 위버스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카레 된장 파스타를 직접 요리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며, 방송 중 부산 친구이자 유치원 때부터 알고 지낸 동거인이 화면에 등장해 화제가 되었습니다.
또한 지민과 함께 디즈니+의 오리지널 예능 시리즈 '이게 맞아?!' 시즌2에 출연했습니다. 방송에서 정국은 지민의 집에 기습 방문해 12일간의 우정 여행을 떠났으며, 여행 중 "빨리 녹음하고 싶다"며 음악에 대한 그리움을 드러냈고, 현재 가장 하고 싶은 것으로 "방탄소년단"이라고 답했습니다.
정국은 미국의 음악 매거진 롤링스톤의 글로벌 커버를 장식했으며, 방탄소년단은 내년 봄 완전체 컴백을 목표로 준비 중입니다.
뉴스 모음
